40대의 건강식단 메뉴 : 아워홈 참나무향 닭가슴살

40대의 건강식단 메뉴 단백질과 섬유질로.

당연 식사는 균형있게 잘 챙겨먹어야 한다. 성인병은 너무 잘 챙겨먹어 탈이나는 경우다. 좀 덜 먹고 좀 가려먹으면 좀더 균형잡힌 몸으로 변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저녁 식단을 좀 바꿔 보기로 한다.

일반적으로 저녁에 먹는 식사는 든든하게 먹기를 원한다. 기름진 고기, 따끈따끈한 쌀밥, 뜨끈한 국물. 글쓰는 이시간에도 정말 다시 한상 차려 먹고 싶다 (지금시각 22시 44분) 배가 고파온다 ㅠㅠ

위에서 말한 고기의 지방, 단백질, 쌀의 탄수화물, 국물의 염분.. 모두 우리몸에는 없어서는 안되는 것들이다.

하지만, 과하다… 과해도 너무 과해서 배가 나오고 피가 걸쭉해 지는것이다.

자주하지는 못하겠지만 오늘만큼은 저지방, 저탄수화물, 고단백, 고섬유질의 건강식단 메뉴로 식사를 하고 싶다. 고기를 먹으면서도 건강해지겠지하는 위안으로 닭가슴살을 샀다.

정석으로 하려면 아무런 첨가가 되어있지 않는 닭가슴살을 삶거나 쪄서 먹어야 겠지만, 아직까지 그럴 심적인 준비가 안된것 같다.

그래서 준비한것이 “아워홈”에서 나온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

이런 모습이다. 닭가슴 한쪽이 진공포장 되어있다. 얼핏보면 그냥 햄 같다. 또는 오리고기 훈제랑도 비슷.

아워홈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

영양정보 보니 생각보다 나트륨이 많아 짭짤하겠다. 음… 콜레스테롤도생각보다 좀 된다.
(그런데 저런표는 어떻게 봐야하는지,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 난 아직 잘 모르겠다)

아워홈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 꺼낸사진

꺼내놓으면 대략 이런모습.

아워홈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 꺼낸거 아랫면

그릴에서 익혔나보다. 그릴자국이 있네…

아워홈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 잘랐다.
아워홈 참나무향 그윽한 닭갓슴살 자르기

원래 닭가슴살처럼 쭉쭉 길레 찢을수도 있지만 오늘은 결 반대쪽으로 잘랐다. 이렇게 잘랐더니 더 부드럽게 먹을수 있어 좋네, ^^

아워홈 참나무향 그윽한 닭가슴살 훈제와 편의점 셀러드로 준비한 건강식단 메뉴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닭가슴살 셀러드와 함께 먹었다. 이날의 저녁식사는 이렇게 먹었다.

스모크향이 나는 쫀득한 짭조롬한 닭가슴살. 맛나다 ㅋㅋ 셀러드와 같이 먹으니깐 아주 찰떡이다. 궂이 쌀을 먹지않아도 한끼 저녁으로 든든하다.

먹고나니 속도 의외로 편하다. 다음번엔 훈제 닭가슴살이 아닌 일반 닭가슴살을 먹어봐야겠다. 운동하는 사람들은 너무자주 먹어서 물린다고는 하지만 난..뭐 그정돈 아직 아니라.. ^^;

암튼 이전글(http://58.229.6.68/국가건강검진-40대-건강의-적신호-받다)에서 좀 충격을 받아서 신경이 쓰인다.

쿠팡의 닭가슴 건강식단 메뉴들

쿠팡에 가보니 이런저런 닭가슴살로 만든 건강한 식단 메뉴들이 있다. 이것저것 골고루 시켜 먹어봐야겠다.

쿠팡의 닭가슴살 건강한 식단 메뉴들 둘러보기 : https://coupa.ng/bn9sU9